Karlo 생성형 인공지능은 한국의 대표적인 IT기업인 카카오에서 개발한 생성형 인공지능으로 3억개의 이미지 텍스트 학습을 통해 사용자의 설명을 이해하고 새로운 이미지를 빠르게 생성합니다. Karlo 생성형 인공지능 2.0 버전 체험용 웹서비스(Karlo.ai)의 기능과 사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Karlo 생성형 인공지능 이미지 체험 웹페이지와 생성된 이미지들]
Karlo로 이미지 만들어보기
https://Karlo.ai : Karlo 생성형 인공지능 이미지 체험 웹페이지
지원하는 기능
1.이미지 생성하기: 주어진 제시어에 따라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2.이미지 확대하기: 이미지의 크기를 확대합니다.(최대: 2024*2024px)
3.이미지 변환하기: 주어진 이미지의 내용을 이해하고 새로운 이미지로 생성합니다.
4.NSFW 검사하기: NSFW(Not Safe For Work,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임) 콘텐츠를 포함한 이미지인지 검사합니다.
Karlo 생성형 인공지능 이미지 만들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접속 및 로그인 해야합니다.
로그인시 구글아이디를 요구합니다.
로그인 전이나 후에 명령어 입력창인 프롬프트에 영문으로 입력하는것을 권장하며 한글입력도 가능합니다. Karlo 생성형 인공지능은 단순한 단어의 나열부터 장문의 묘사까지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영어가 유창하지 않아도 아는 단어만 입력해도 Karlo 생성형 인공지능 이미지 만들기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유니콘 이미지 만들기 명령어 입력 해보기
프롬프트(Prompt)에 영문으로 “숲속을 달리는 장엄한 전설의 유니콘”을 번역후 ” A majestic legendary unicorn running through the forest”를 프롬프트에 입력하고 출력 이미지 갯수와 이미지 사이즈를 선택하고 Generate 버튼을 누릅니다.
Negavie Prompt는 생성할 이미지에서 적용되지 않아야되는 사항을 (예: 저화질 , 성인물, 폭력적인등) 입력하는 것입니다.
좌측 Step은 이미지의 디테일한 세부묘사단계를 50단계까지 지정해서 자세하고 세밀하게 생성할때 사용하며 수치가 높을 수록 작업시간이 더 걸립니다..
Guidance Scale은 프롬프트에 입력한 명령어나 이미지 묘사 텍스트를 확장해서 생성할것을 설정하는것으로 수치가 높을수록 입력한 단어나 문장보다 풍성하고 세밀한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Seed 설정은 이미지를 계속생성 할 때 동일한 시드를 설정하면 비슷한 스타일의 이미지를 생성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1로 설정시 매번 이미지 생성할때 랜덤으로 신규 스타일이 적용됩니다.
생성결과 선택한 대로 유니콘 이미지가 생성되었습니다. 생성버튼인 Generate를 누를때마다 새로 설정한 이미지 수량만큼 새롭게 생성됩니다.
결과 이미지중 하나를 누르면 상세한 설정 페이지가 오픈됩니다. 하단에 이미지르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좌측 중간 Open in AI Canvas 버튼을 누르면 생성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페이지가 오픈됩니다.
생성된 이미지를 스타일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한것은 Karlo 생성형 인공지능의 특징이자 장점인것같습니다.
편집을 마치고 상단의 Export 버튼을 눌러서 JPG형식의 이미지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유니콘에 드레스를 입은 공주를 추가하는 명령을 통해 아래의 이미지를 생성해보았습니다.
사용해본 결과 사용하기가 편리하고 품질이 기대이상으로 좋습니다. 세밀하게 Step을 조절하면서 명령어를 추가하면 생각하던 이미지를 Karlo 생성형 인공지능이 빠르고 간편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미지 생성형 인공지능의 기술이 Open AI 사의 DALL-E 2나 Canva, Photoshop(Beta)등 유명한 선두기업처럼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Karlo 생성형 인공지능의 이미지 생성 기능은 무료로 누구나 사용하기에 좋은것 같습니다.